포토뉴스

아동보호전문기관 간담회

  • 촬영자 / 촬영일 : 윤한영 / 2021-09-10
  • 촬영장소 / 관계부서 : 영상회의실 / 여성가족과
  • 조회수 : 69회
인쇄하기인쇄하기
아동보호전문기관 간담회

[ 10일 박승원 광명시장이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아동보호전문기관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정보보기 원본사진다운

아동보호전문기관 간담회

[ 아동보호전문기관 간담회 ]

사진정보보기 원본사진다운

광명시,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아동학대 예방 민관협력 방안 모색

 

-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들과 간담회 개최

-

-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학대 현장조사 업무 지자체로 이관

 

광명시(시장 박승원)1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시 아동보호대응체계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아동학대전담공무원 및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민간에서 공공으로 아동학대 대응체계가 개편됨에 따라, 기존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수행하던 아동학대 현장조사 업무가 지자체로 이관되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민관 협력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광명시는 4명의 아동학대전담공무원과 1명의 아동보호전담요원을 배치하여 공공 아동학대 대응 체계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심층적 사례관리와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보호를 위해 전문성을 가지고 학대피해아동 예방활동과 교육을 진행하여 보호체계의 안정적 정착에 최선을 다하고,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전담공무원 등의 협업체계 강화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목록

공공누리저작물 광명시에서 창작한 [아동보호전문기관 간담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가능-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공누리 이용조건]을 확인하십시오.